본 프로그램을 통해 수리 서비스 업체는 보증기간 만료 제품의 수리에 필요한 정품 부품, 도구, 수리 매뉴얼 및 진단 시스템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Apple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이 곧 200개국 이상에서 시행된다.
Apple의,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Independent Repair Program)이 곧 Apple 제품이 판매되는 거의 모든 국가를 포함하는 200개국 이상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2019년에 시작되어 작년에 유럽과 캐나다로 확대된 이 프로그램은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규모에 상관없이 Apple 정품 부품, 도구, 수리 매뉴얼 및 진단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Apple 제품에 대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1,500곳 이상의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미국, 캐나다, 유럽 전역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텍사스 윔벌리에서 미스터 맥(Mister Mac)을 운영하는 스캇 베이커(Scott Baker)는,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내 사업과 종업원, 고객 모두가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며, “가입 이후 Apple에게 많은 지원을 받아 고객에게 공식 못지않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곳처럼 작은 마을에는 정말 기쁜 소식이었다”라고 밝혔다.
독일에서 프로 리페어 유한책임회사(Pro Repair GmbH)의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하는 닐스 베버(Nils Weber)는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은 우리 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다”며, “COVID-19 동안에도 부품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었다. 이 덕분에 변화한 상황에 적응하고 급증한 택배 수리 수요를 소화하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는 Apple에서 제공하는 무료 교육을 이용할 수 있으며,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AASP) 및 Apple Store와 동일한 정품 부품, 도구, 수리 매뉴얼 및 진단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수리업체가 본 프로그램 참여 업체인지는 support.apple.com/repair/verify-repair-provid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le은 앞으로도 전 세계 5,000곳 이상의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보증기간 중이거나 보증기간이 만료된 Apple 제품에 대한 수리 서비스를 전 세계 수억 명의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서비스 제공업체 위치는 support.apple.com/rep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le은 COVID-19 동안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서비스 방식 및 협력업체를 아우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위한 택배 수리를 추가로 지원하고 기존 협력업체가 보건 안전 지침을 준수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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知識記錄 김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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