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상 학습, 식료품 배송 및 자동차를 이용한 생일 파티와 같은 새로운 일상에 적응하는 동안, 고객들은 Apple 서비스를 활용해, 전문적으로 엄선해 모은 앱, 뉴스, 음악, 팟캐스트, TV 프로그램, 영화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정보, 연결 및 건강을 유지했다.
ShareTheMeal, FaceTime 및 Wakeout!과 같은 앱은 사람들이 나눔을 베풀고 사랑하는 이들과 연락을 유지하며 스스로를 보살피도록 영감을 주었다. 특유의 끊임없는 긍정적인 태도로 Ted는 Apple TV+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그 사이 “Greyhound”에서 톰 행크스(Tom Hanks)는 시청자들과 역경을 헤쳐나갔으며, Apple Music 팬들은 가정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며 “Dance Monkey” 가사를 검색하기도 했다. “SmartLess” 및 NPR의 “Code Switch” 같은 팟캐스트들이 인기를 끌었고, “Snaaky Sasquatch”와 같은 Apple 아케이드 게임들이 플레이됐으며, 새롭게 사랑받는 Apple Fitness+ 운동이 시청자의 선택을 기다리기도 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Apple의 노력은 거듭 안심을 주었고, 양질의 큐레이션을 향한 Apple의 헌신은 창작자 및 개발자들에게 창의적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비교불가의 플랫폼을 제공했다.
Apple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선임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는 “그 어느 때보다도, 전 세계의 고객들은 Apple 서비스 부문의 방대한 종류와 품질에서 영감과 가치를 발견했고, 이는 매일 고객들의 삶에 크고 작은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다”며 “우리는 우리가 향하고 있는 방향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며, 우리 고객에게 제공되는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혜택과 마찬가지로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위한 기회도 무한하다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2020년에서 눈에 띄는 주요 성과와 2021년에 기대되는 새로운 기회들을 정리한 것이다.
2008년 App Store가 문을 연 이후, 전 세계의 개발자들은 2,0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앱이 더욱 중요해진 해였다. 개발자들은 사람들의 연결을 유지하고, 재택 학습 및 근무를 지원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진정 필요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다. 이들의 노력이 거둔 결과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개발자들은 App Store가 촉진하는 전체 상거래의 극히 일부에 불과함에도 2008년 App Store가 문을 연 이후 2,0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2020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은 Zoom과 Disney+로, 가족, 친구, 동료 및 급우들과의 연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인기를 끌면서, “Among Us”와 같은 히트작과 “Roblox” 등의 스테디셀러들이 사람들을 하나로 이어주었다. 규모와 무관하게 모든 개발자들이 새로운 글로벌 고객층에 도달해, 상하이에 위치한 miHoYo와 같은 경우는 공전의 히트작인 “Genshin Impact”로 App Store에서 역대 가장 성공적인 출시 주간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이러한 동향은 연휴 기간에도 이어져, App Store 고객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와 새해 전야 사이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에 18억 달러를 지출했다. 고객들은 새해 첫날에만 5억 4천만 달러라는 새로운 하루 매출을 기록하며 2021년을 힘차게 열었다.
이번 주, 전 세계의 많은 소규모 독립 개발자들은 2021년부터 이들의 성장 및 확장에 재투자할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대다수의 개발자들에게 인하된 수수료를 적용하는 새로운 App Store 중소 규모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의 첫 수혜자가 됐다.
Apple Music은 지난 가을 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를 단행, 지금 듣기,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개인 라디오 스테이션 및 자동 재생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Apple Music은 전 세계인들이 음악을 찾고 즐기는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기록적인 해를 맞이했다. 지금 듣기,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개인 라디오 스테이션 및 자동 재생과 같은 기능들로 사상 최대 규모의 제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iOS 14 청취자의 90% 이상이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사용했고, Apple Music의 업계 선도적인 가사 표시 기능의 이용은 2020년 이후 두 배를 기록했다.
Apple Music은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가 및 트렌드세터들이 엄선한 7천만 곡 이상의 노래, 수천 개의 엄선된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2만 5천 개 이상의 독점 라디오 방송 에피소드 및 기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Apple Music 1과 더불어, Apple Music Hits 및 Apple Music Country 등 신규 Apple Music 라디오 스테이션은 음악 업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 및 인기 있는 진행자들이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통해 수천만 명의 청취자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라디오 경험을 제공했다.
Apple Music의 진행자들은 세계 최정상의 슈퍼스타들을 연결해 각자의 집에서 라이브로 FaceTime 인터뷰 및 그룹 채팅을 진행하고 아티스트가 자신의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맞춤형 플레이리스트 컬렉션을 제공했다.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레이디 가가(Lady Gaga) 및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아티스트들과의 글로벌 독점 및 심층 인터뷰와 더불어, Verzuz 혹은 Apple Music Award 수상자들인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 로디 리치(Roddy Ricch) 및 릴 베이비(Lil Baby)의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은 문화적으로 대단하고 의미 있는 순간을 만들어냈고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소통을 유지하는 데도 보탬이 됐다.
Apple Music은 iPhone, iPad, Apple TV, Mac, Apple Watch 및 iPod touch는 물론, 인기 있는 스마트 TV, 스마트 스피커, Android 및 Windows 기기에 걸쳐 그리고 온라인인 music.apple.com/kr에서 매끄럽게 스트리밍되고 있다. 연중무휴로 뮤직 비디오를 스트리밍 하는 완전히 새로운 Apple Music TV 또한 미국 지역에서 Apple TV 앱을 통해 제공된다. 52개 지역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Apple Music은 전 세계적으로 역대 가장 많은 지역에 음악을 선사했다.
Apple TV 앱은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0억 개 이상의 스크린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20년, Apple TV 앱이 일부 LG, Sony 및 VIZIO 스마트 TV와 PlayStation 및 Xbox 콘솔에 출시되면서, 기존 Apple 기기, Samsung 스마트 TV, Roku 플레이어 및 Amazon Fire TV를 포함하는 방대한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현재 100개국 이상의 지역, 10억 개 이상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le TV 앱은 하나의 앱에서 쇼 프로그램, 영화 등을 검색하고 시청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iOS 및 tvOS의 Apple TV 앱에 새로운 전용 Apple TV+ 탭을 추가하면서, 더욱 손쉽게 인기 있는 Apple Original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은 AMC+, CBS All Access, SHOWTIME 및 Starz와 같은 프리미엄 채널을 직접 구독하고 Disney+, Peacock, HBO Max 및 discovery+와 같은 서비스의 콘텐츠에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10만 종 이상의 신규 콘텐츠와 고전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구매 또는 대여하고, Apple 과거 구매 내역 보관함에서 개인화되고 엄선된 추천 목록을 검색하는 등 모든 작업을 Apple TV 앱에서 실행할 수 있다.
2020년, Apple은 주문형 프리미엄 영화를 도입해, 고객들이 “Trolls World Tour,” “The Invisible Man,” “Emma” 및 “The Croods: A New Age”와 같은 영화를 개봉 당일 집에서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게 했다. Apple TV 앱은 또한 영화 및 TV 속 흑인의 예술성을 기념하는 “Essential Stories”를 출시, 대리언 버크스(Darien Birks), 러비즈 와이즈(Loveis Wise) 및 리처드 챈스(Richard Chance)의 오리지널 예술작품을 소개했으며, 향후 다른 작품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Apple TV 앱은 한 해 동안 무료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엔터테인먼트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19년 11월 Apple TV+가 출시된 이후, “Ted Lasso,” “Greyhound,” “Boys State,” “The Beastie Boys Story” 등 Apple TV+ Original 작품들은 159차례 수상 후보에 올라 45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2019년 11월 1일 전 세계 출시된 이후, Apple TV+는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 데이타임 에미상(Daytime Emmy Awards), SAG 어워드(SAG Award), NAACP 이미지 어워드(NAACP Image Award), 피바디상(Peabody Award), 비평가협회상(Critics Choice Award), 비평가협회 다큐멘터리상(Critics Choice Documentary Awards), 로스앤젤레스 영화 비평가협회상(Los Angeles Film Critics Association Award), 시네마 아이 어워드(Cinema Eye Award), 키드스크린 어워즈(Kidscreen Awards) 등 159차례 수상 후보에 올라 45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Apple TV+는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드라마, 코미디,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담론을 촉발시켰다. Apple Original 작품들은 Apple TV+의 기록적인 시청자수를 기록했고 각종 “2020년 최고의 작품(Best of 2020)” 리스트에 등장했으며, 2020년 최고의 TV 프로그램 및 영화 중에서도 “Ted Lasso,” “The Morning Show”, “Tehran”, “Mariah Carey’s Magical Christmas Special”, “Mythic Quest: Raven’s Banquet”, “On the Rocks”, “Beastie Boys Story”, “Wolfwalkers”, “Boys State”, "Little America”, “Visible: Out on Television” 및 “Trying” 등이 유명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Apple TV+는 또한 2020년 전 세계가 멈춰 서 있는 동안 피부에 와닿고 의미 있는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한 최초의 플랫폼 중 하나였다. “Mythic Quest: Quarantine”은 “수작”으로 호평받았으며, “Oprah Talks COVID-19”, “Fraggle Rock: Rock On!” 및 “Helpsters Help You” 등 새로운 시리즈는 온 가족이 집안에 머무는 동안 즐거움과 중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2021년 초를 미리 내다보면, 고객들은 Apple Original인 “Dickinson”, “Servant” 및 “For All Mankind”의 두 번째 시즌과 새로운 시리즈인 “Losing Alice”, 그리고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Palmer”와 “Cherry”, 다큐멘터리 “Billie Eilish: The World’s A Little Blurry”를 즐길 수 있게 된다. 2021년 한 해 동안, Apple TV+는 또한 “The Mosquito Coast”, “Lisey’s Story”, “Foundation”, “Schmigadoon!”, “Severance” 및 “Pachinko” 등 세계 최고의 스토리텔러들이 제공하는 새로운 스토리들과 “The Morning Show” 및 “See” 등 인기작들의 새로운 시즌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Apple News+ 오디오 스토리, 일일 오디오 브리핑 Apple News Today, 그리고 엄선된 현지 뉴스 모음들은 고객들에게 Apple News 전반의 훌륭한 저널리즘을 청취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Apple News는 2020년 엄선된 세계 정상의 저널리즘을 제공했다. 편집팀은 양질의 뉴스 출처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인종 평등 운동 및 미 선거에 대한 특집 보도 등 2020년 커다란 화제를 모은 가장 중요한 소식에 대해 신뢰할 만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Apple News는 개인화되고 엄선된 지역 뉴스를 일부 미국 도시에 출시했고, Apple News+ 구독자들에게 가장 논란이 된 특집 기사를 전문 내레이션 한 버전인 Apple News+ 오디오를 내놓았다. 여기에, 새로운 오디오로 듣는 일일 브리핑 Apple News Today는 청취자들에게 Apple News에서 제공되는 뛰어난 저널리즘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했다.
Apple Watch를 중심으로 개발된 최초의 피트니스 서비스인 Apple Fitness+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지향하는 획기적인 트레이너 팀의 주도 하에 가장 인기 있는 운동 유형 중 10개를 제공한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고객들은 Fitness+로 새해 건강 목표를 설정하고 더 많이 움직이기 위한 영감을 얻고 있다. Apple Watch를 중심으로 개발된 최초의 피트니스 서비스인 Fitness+는 고객들이 새로운 피트니스 루틴을 새롭게 시작하든 혹은 현재의 운동을 혼합하든, 스튜디오 스타일의 운동을 iPhone, iPad 및 Apple TV로 가져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더욱 쉽게 운동을 시작해 활동 링을 채울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이 아끼는 Apple Watch의 핵심적인 운동 수치들과 인기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동기부여 음악이 지능적이고 매끄럽게 통합되어 사용자들은 모든 운동을 하는 내내 의욕이 고취된다. 무엇보다도, Fitness+는 초심자부터 피트니스 마니아에 이르기까지 전 수준을 가르치려는 의욕적이고, 인기 있고, 카리스마 넘치며, 다양하고 열정적인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트레이너들로부터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운동을 제공한다.
Apple Pay는 매장 및 온라인에서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들은 실물 카드를 집에 둘 수 있다.
Apple Pay는 iPhone 또는 Apple Watch만 이용해 상점에서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제 미국 지역 매장의 90%, 영국 지역 매장의 85%, 그리고 호주 지역 매장의 99%가 Apple Pay를 도입해, 고객들은 자신의 실물 카드를 집에 두고 다닐 수 있다. 쇼핑이 점차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어, Apple Pay 또한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을 제공한다.
Apple 아케이드는 iPhone, iPad, Mac 및 Apple TV에서 140종 이상의 호평을 받은 오리지널 및 독점 모바일 게임을 제공한다.
2020년, 어워드 수상 게임 구독 서비스인 Apple 아케이드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원하는 전 세계의 가족들을 위한 재미있고 안전한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Apple 아케이드는 140종 이상의 세계 최고 모바일 게임을 하나로 모은 것으로, 개별 타이틀이 거머쥔 어워드 수상 및 후보 등재는 50건을 상회한다. 한 개의 구독으로 많게는 여섯 명의 가족이 iPhone, iPad, Mac 및 Apple TV에서 모든 게임에 대해 광고나 추가적인 인앱결재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갈수록 늘어나는 카탈로그에는 “LEGO Brawls”, “Sonic Racing”, “Crossy Road Castle” 및 “SpongeBob: Patty Pursuit” 등 인기 브랜드의 독점 게임과 “Grindstone”, “What the Golf?” 및 “Little Orpheus” 등 아케이드 오리지널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Apple 도서는 고객들이 사랑하는 모든 도서를 한 자리에 모은 것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고객들이 어린이 도서, 만화, 만화 소설 및 요리책을 다운로드하고 있다.
고객들은 iPhone, iPad 또는 Mac의 Apple 도서에서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쉽게 즐길 수 있고 Apple Watch와 CarPlay 지원 차량에서 오디오북 모음을 들을 수 있다. 2020년에 더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처음으로 시도하면서 디지털 도서 구매가 유행함에 따라, Apple 도서는 신규 고객 수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고 현재 9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달성했다. 2020년에 Apple 도서는 또한 일부 장르에서 강력한 성장을 기록했는데, 미스터리 및 스릴러와 로맨스 등 현실도피성 장르에서 두 자릿수 증가를 기록하고 어린이, 만화 및 만화 소설, 요리책, 음식 및 와인 분야의 다운로드에서 큰 폭의 오름세가 나타났다. 2020년에는 또한 Apple Books for Authors가 출시되어 Apple 도서에서 책을 쓰고, 출간하며, 판매하고 마케팅하는 데 유용한 리소스들을 제공해 독립 작가들과 주요 출판사 모두에게 업계에서 가장 우호적인 플랫폼으로서 Apple의 포지션을 더욱 공고히 했다.
Apple 팟캐스트는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TV 및 HomePod과 기타 스마트 스피커에서 100개 이상의 언어를 통해 175개국 이상에서 제공되고 있다.
2020년 한 해 동안, 청취자들은 시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고자 Apple 팟캐스트에 의지했다.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와 신선한 관점을 통해 팟캐스트는 고객들이 정보, 교육 및 영감을 계속해서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의 삶에서 특히 의미 있는 역할을 했다. 현재 175개국 이상에서 100개 이상의 언어로 프로그래밍되고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TV 및 HomePod과 기타 스마트 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Apple 팟캐스트는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즐길 수 있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세상과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다.
iCloud는 고객의 사진, 동영상, 파일 및 메모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모든 기기에서 최신 상태를 유지해준다.
iCloud는 고객의 사진, 동영상, 파일, 메모 및 기타 중요한 데이터를 자신이 가진 모든 기기에서 안전하고, 최신 상태로, 이용할 수 있게 유지하는 매끄러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 준다. iCloud 사용자의 85% 이상이 누구도 고객의 계정이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도록 고안된 보안 강화 기능인 이중 인증으로 보호되고 있다. Apple 로그인은 사용자들에게 타사 앱 및 웹사이트로 빠르고, 안전하며 보다 개인 정보 노출 없이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그리고, 가족 공유를 통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하나의 iCloud 저장 공간 요금제, Apple TV+, Apple 아케이드, Apple Music, Apple News+ 및 Apple Fitness+에 대한 권한을 공유할 수 있으며, Apple One에 대한 구독으로 이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묶을 수 있다. 가족 공유는 또한 가족 구성원들이 각각의 음악, 영화, TV, 도서 및 앱 구매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Apple, 흑인 역사의 달을 기념 하다. (0) | 2021.01.28 |
---|---|
iOS 14.4, iPadOS 14.4, watchOS 7.3, tvOS 14.4, HomePod 14.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발표 (0) | 2021.01.27 |
Shot on iPhone 12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모음 (0) | 2021.01.20 |
새로운 Apple 이니셔티브의 프로젝트들은 인종 평등을 촉진한다. (0) | 2021.01.14 |
모니카 로자노, Apple 이사회 합류 (0) | 2021.01.06 |
댓글 영역